흔들림 없이! 망설임 없이! 떨지말고 노려라.


골프 매니아 사이에서 필수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니콘 쿨샷 80i VR이 

단 1분만 투자하면 쉽고 빠르게 골프의 핵심 팁을 배울 수 있는 60초 골프 레슨을 준비했습니다. 

JTBC GOLF 채널의 <프리미엄 라이브레슨70>에서 귀에 쏙쏙 들어오는 명강의로 골퍼분들에게 인정 받고 있는 

미남골퍼 이현 프로가 알려주는 핵심 골프 레슨을 지금 바로 만나 보시죠.



제 1편, 부장님 몰래하는 <직장인 오피스 스윙 연습법>


요즘 골프에 입문해 푹 빠지셨나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골프가 머릿속을 떠나지 않으시나요? 

이런 전국의 직장인 골퍼분들이라면 반드시 주목해보세요. 

이현 프로가 회사에서 쉬는 시간 및 점심 시간에 할 수 있는 간편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상체 하체 분리 스트레칭 운동법을 알려드립니다. 

스윙할 때 정확한 순서에 의해 움직여야 상•하체의 분리에 의한 최대의 파워를 얻을 수 있으니 

지금부터 1분만 집중해보세요 :D




먼저 회전의자를 준비하고 편안한 자세로 앉습니다


  


그리고 백 스윙을 했다는 가정하에 몸을 최대한 회전해보세요. 

그럼 위 자세처럼 우리가 의도하지 않지만 자연스럽게 상체와 하체가 분리되게 됩니다. 


 



이때 상체를 회전하고 의자 뒤쪽을 살짝 잡으면서 버텨주세요. 

그러면 상체가 뒤쪽을 본 상태에서 앞쪽으로 이동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그 다음에 의자의 회전을 이용해서 하체를 스윙 방향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하체가 왼쪽 이동하면서 상,하체의 트위스트가 이루어지고, 

옆구리 쪽이 굉장히 당겨지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어떠신가요, 참 쉽고 간편하죠? 


상,하체가 분리가 잘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골반과 허리 등의 근육들이 부드럽고 탄력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처럼 위 스트레칭은 백 스윙에서 다운 스윙으로 연결 시 상, 하체 분리 운동이 자연스럽게 되는 

효과적인 운동법이니 꼭 기억하시고 실천해보시길 바랍니다. 

상체와 하체의 분리 연습을 꾸준히 하신다면 더욱 좋은 스윙과 임팩트를 만들어 낼 수 있고, 

비거리도 증가되고 슬라이스를 줄일 수 있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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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ikon Blog 2017.07.26 10: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