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카메라

니콘 D750과 함께 한 보름



요즘 하늘이 엄청 좋지요? 사진찍기 좋은 계절이 된 것 같아요. 덕분에 제 피부는 점점 까맣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ㅎㅎ

요즘은 야외웨딩촬영까지 니콘 D750을 사용할 정도로 부쩍 이 DSLR 카메라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세로그립까지 구입을 해서 끼웠더니 세로사진 찍기도 엄청 편해졌어요. 


사실 컴퓨터로 해야 할 일이 많아서 많은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시간이 나는대로 여기저기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아직 편집이 되지 않은 사진들이 많아서 일부만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늘이 좋은 날 집에서 Desk Work만 할 수 없어, 집 가까운 한강공원으로 갔습니다. 

겨울에는 엄청 황량했던 장소인데, 제법 사람들도 나와서 즐기고, 자전가 탄 분들도 많이 다니는 그런 공원이더라구요^^





저는 세로사진 구도를 이렇게 극단적으로 프레이밍 하는 것을 즐깁니다. 

특히 하늘이 좋은 날에는요. 하늘이 주제, 도시와 다리가 부제입니다 ㅎㅎ 저기 잠자리 같은 것은 헬기이구요.





랜드마크로 제대로 자리 잡은 롯데타워의 모습이네요~ 

마치 저곳에서 구름을 생성시키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구름공장 ㅎ





이번에 니콘 16-35 광각 DSLR 렌즈에 새로운 필터를 끼워 주었습니다. 니콘 고성능 프리미엄 렌즈 필터 ARCREST입니다.

필터는 사실 렌즈 보호를 위한 용도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것 때문에 화질에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컬러밸런스가 무너지기도 하지요. 좋은 렌즈를 사용하면 좋은 필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고 필터를 안할려니 렌즈에 손상이 생길까봐 걱정이 되기도 하잖아요.





단면 반사율을 약 0.1% 가까이 실현한 초저반사 "제로운 AR 코팅"을 채용하였다고 합니다. 

먼지가 잘 묻지 않고, 이물질도 쉽게 닦여서 또 좋더라구요^^ 

광각렌즈에 일반 필터를 끼우면 비네팅이 생길 수 있다는거 알고 계신가요? 사진 주변이 어둡게 보이는 현상인데요, 

이 필터는 슬림해서 광각렌즈에 끼워도 비네팅 현상이 없습니다.




출처: 니콘이미징코리아


 



고급스러운 겉표지 ㅎㅎ사진 결과물도 마음에 들어요. 

잡광을 제대로 차단해 주어서 렌즈의 성능이 그대로 발현되는 것 같아요^^





확실히 계조가 풍부한 사진이 나옵니다. 니콘 D750을 사용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오히려 플래그십인 D3는 오래된 카메라이다보니 색감은 마음에 드는데, 

이런 계조가 제대로 잡히지 않아서 풍경사진에는 상당히 불리하거든요.





게다가 이제 DSLR은 당연히 이런 "틸트액정" 정도는 장착이 되어야 하는 것 같아요. 

풍경사진 찍을 때 위의 사진과 같이 반영사진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엄청 편리하거든요^^





어두운 부분에서도 빛의 디테일이 살아나는게 정말 좋아요.





개인적으로 분위기 있는 로우키 사진을 좋아하는데, NIKON은 특히 특화가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물론 또 밝게 촬영하면 특유의 색감이 살아나구요^^





반영사진은 광각렌즈를 사용하면 더 유리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거의 바닥에 붙이고 틸트액정으로 보며 촬영하였어요. 셔터스피드를 확보하기 위해서 ISO를 높였구요. 





이윽고 해가 졌지만, 마지막 열심히 셔터를 눌러볼 기회이죠. 아름다운 하늘의 색은 이때 나타나거든요! 

굳이 유명 출사지를 가지 않더라도 이렇게 일상에서 집근처 한강만 가도 충분히 예쁜 사진 많이 찍을 수 있답니다^^ 

물론 유명 출사지 간다면 더 좋겠지만요 ㅎㅎ 가을이 되면 저도 한동안 안다니던 풍경사진을 찍으러 좀 다녀볼려구요. 

내년에 출간한 책 샘플사진도 필요하고 해서요^^





요즘 일부러 A모드(조리개 우선 모드) 촬영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촬영은 굳이 ISO400에 1/1600초로 촬영할 이유가 없죠. ISO200이라면 1/800초, 

ISO100이라면 1/400초가 "등가노출"이 되겠죠? ISO100으로 촬영했으면 더 좋았을거예요!




 

촬영정보를 보면 여긴 위의 상황보다 더 어두웠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노출보정을 통해서 밝게 촬영하면 또 밝은 사진이 됩니다. 모델이 웃고 있다면 더 밝은 사진이 되겠죠?





차분하면서도 아름다운 색감이예요. 예전 색감과 좀 달라지기는 한 것 같은데, 

저는 요즘 색감이 좋아요. 밝게 촬영해보세요^^





빛과 배경흐림 모두 만족스럽네요^^ ㅎㅎ





타임슬립?? ㅎㅎ





일상의 풍경들. 이런 풍경들은 또 ISO100으로 찍었으면 1/250초로 찍어 더 나았을텐데! 라고 굳이 의미를 둘 필요없겠죠? 

그리고 ISO400에서는 충분히 화질이 좋게 나온답니다. 저 같은 경우에 일상에서 사진 찍을 때는 셔터스피드가 확보가 안되느니 

차라리 ISO를 높여서 촬영을해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일상에서 제가 선호하는 조리개값 F5.6. 선명하면서도 적절한 배경흐림 효과가 나타나서요^^





ㅋㅋ 뜬금없는 라면? 라면도 일상이잖아요. 아주 위대한 일상이죠 ㅎㅎ 아 라면 먹고 싶네요 ㅋㅋ ISO800쯤이야.





틈틈히 일반인모델분과의 작업도 하고 있습니다. 못 올린 사진이 너무 많네요. 어서 열심히 올려야겠어요^^ 

지원은 언젠든지 환영입니다. 출사모델도 구하고 있어요~~ 노출차가 심한 역광인데도 사진이 잘 나오죠?





일부러 역광에서만ㅎㅎ 이건 색온도를 좀 조절했어요.





최근엔 스튜디오 사진도 좀 찍었는데요. 제가 로우키 사진을 좋아하다보니요. 

지난번 로우키 사진 잘 찍는 법 포스팅도 D750으로 촬영하였답니다^^






스튜디오에서도 지속광 촬영을 할 때는 ISO를 높여서 촬영해야 하는데요, 높은 ISO에 대한 부담이 별로 없습니다.





상당히 선명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고성능 화상 처리 엔진 EXPEED4

 

스튜디오 촬영이 재미는 있어요~~





이런 재미있는 컨셉까지~~ 걸크러쉬의 아이콘~ 할리퀸~~~!!

ISO800에서도 충분히 선명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색재현도 좋은 것 같아요.





처음 사용할 때부터 만족스러운 부분이 이 부분이었습니다. 

정확한 색 재현과 풍부한 계조 표현 그리고 디테일한 묘사력. 이건 특히 광고 나오는 그대로 완전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순간광에서는 물론 ISO100으로 촬영하였지요. 조리개는 F8.





색재현과 디테일 묘사가 마음에 들어요^^





현업에서도 아주 만족스럽게 잘 활용하고 있답니다^^





물론 사진은 기계가 찍는게 아니라 사람이 찍는 것이지만요. 무엇을 찍고 싶을 때 그 장면을 놓치게 되면 정말 아쉽잖아요. 그래서 저는 DSLR 카메라 중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가진 니콘 D75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해당 포스트는 ‘엘란비탈’ 님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콘텐츠 바로가기 클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y Nikon Blog 2017.10.30 1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