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카메라로 일본 여행 사진 찍기(니콘D750)

 

 

얼마 전 일본 여행으로 야마구치를 다녀왔습니다. 아직 살짝 찬바람이 남아 있긴 해도 봄이 곳곳에 보이더군요.

지금쯤 떠나면 꽃이 피어 더 이쁠 것 같습니다. 카메라는 DSLR풀프레임 니콘D750과 함께 했답니다.

니코르 렌즈는 NIKKOR 24-85mm f3.5-4.5G ED VR 그리고 AF-S NIKKOR 50mm f/1.8G 를 가져갔었는데

거의 단렌즈로 풍경 사진을 찍은 것 같습니다.

화각이 아쉬워 풍경사진은 못 찍을 줄 알았는데 F 1.8으로 밝다 보니 단렌즈에 손이 더 가더군요.

여행사진, 풍경사진 모두 단렌즈로도 충분히 커버된다는 것 이번에 여행에서 다시 한번 느꼈답니다.

좀 더 넓은 화각이 필요할 땐 24-85mm로 찍었기에 이번 일본 야마구치여행은 사진 찍는 재미가 절로 났답니다.

DSLR카메라로 일본 여행 사진 찍기(니콘D750) 올려봅니다.

 

 

 

 

일본 여행 중 함께 한 니콘 D750은 유효 화소수 2,432만 화소에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 4를 탑재하며

ISO 100부터 ISO 12800까지 지원하는 FX포맷 카메라입니다.

DSLR카메라치곤 경량에 그립감이 특히 우수해 여행카메라로 완전 딱 이었습니다.

 

 

1. 일본 야마구치 시모노세키 가라토시장

 

 

 

 

▲일본여행 야마구치 첫 코스로 찾은 시모노세키 가라토 시장입니다.

주말 신선하고 저렴한 스시를 팔아서 유명한 곳으로 복어를 비롯 방어나 도미의 어확량으로도 유명합니다.

사진 속 바다는 간몬해협으로 맞은 편은 모지항이라 배나 자동차를 이용 모지코 여행과 함께 연계해서 가라토시장을 많이들 찾는답니다

 

 

 

 

금요일 토요일 오전 10~오후 3, 일요일 오전 8~오후 3시까지 열리는 이키이키 바칸가이입니다.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먹을 수 있기에 관광객들이 몰리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A모드 초점거리 50mm f1.8 1/2500

 

 

▲금방금방 만들어 파는 스시라 신선도는 말할 것도 없고 가격대가 정말 저렴합니다.

복어미소시루도 있어 같이 먹으면 완전 엄지척이랍니다.

 

 

2. 일본 야마구치 시모노세키 쵸후성하마을

 

 

 

 

▲가라토시장에서 배불리 스시를 먹고 소화시킬 겸 시모노세키 쵸후성하마을 산책길에 나서봅니다.

작은 가게들이 많아 기념품이나 선물사기도 좋고 구경하기도 좋답니다.

 

 

 

 

▲바느질 솜씨가 예사롭지 않네요. 연 알을 어쩜 저리 만들어 넣을 생각을 했을까요. 단풍잎 곱게 그려 넣은 찻잔도 탐이 납니다.

 

 

 

 

▲산책길 하천에서 오리 떼를 발견, 제법 쌀쌀한 날씨였는데 이 놈들은 춥지도 않은가 봅니다.

 

 

 

A모드 초점거리 50mm f1.8 1/3200

 

 

▲어디선가 나타난 고양이, 빨간 물방울 무늬의 리본을 한 것을 보니 집 고양이네요 하천 위 돌들 틈으로 순식간에 사라져버렸어요

아마도 자신만의 아지트가 있는 듯 합니다 ^^

 

 

3. 일본 야마구치 시모노세키 츠노시마 대교

 

 

 

A모드 초점거리 42m f4.2 1/4000

 

 

▲자동차 CF를 많이 찍는 곳으로 유명한 츠노시마 대교 角島大橋:つのしまおおはし입니다. 

츠노시마섬과 이어져 있는 멋진 대교를 보러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데 해질녘 일몰이 더 아름답다고 해서 다시 한번 찾고픈 곳이랍니다.

 

 

 

 

▲약 1.8km 길이의 츠노시마섬과 육지를 잇는 대교로 2000년 완성되었으며 일반 교로는 일본에서 두 번째로 긴 대교라 합니다

 

 

4. 야마구치 나가토 모토노스미이나리 신사

 

 

 

A모드 초점거리 34mm, f4,1/4000

 

 

123개의 빨간 도리이가 절벽에서부터 바다로 이어지는 모토노스미이나리 신사입니다. 1955년 세워졌으며 여우를 모시는 신사입니다.

 

 

 

 

CNN이 선정한 일본 명승지 중 31선에 속한다는 이 신사는 마을사람들의 기부를 받아 지어졌기에

도리이마다 기부한 이의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5. 일본 야마구치 나가토 오미지마

 

 

 

A모드 초점거리 50mm f1.8 1/4000

 

 

▲천연기념물이자 해안절경이 기막히게 아름다운 오미지마입니다.

스쿠버다이빙 하시는 분들께도 인기 있는 곳으로 나가토시의 대표적인 해안명소입니다.

단렌즈로도 충분히 오미지마의 멋진 전경을 담아낼 수 있었답니다.

살짝 흐린 날이었는데 밝은 렌즈 덕에 화사하게까지 느껴지네요.

 

 

 

 

▲기암괴석들의 절경이 기가 막힌 이곳엔 유람선도 다니나 봅니다. 담엔 유람선 타고 한번 돌아보고 싶네요.

 

 

 

 

▲오미지마 주차장을 지키는 마스코트 모모짱입니다. 한 주인집사 할아버지의 트럼펫 연주에 묘기도 부렸다는데

이젠 10살 노묘로 이렇게 맞아 주는 것만도 고맙기만 합니다.

 

 

6. 일본 야마구치 나가토 센조지키

 

 

 

A모드 초점거리 24mm f3.5 1/4000

 

 

▲야마구치 나가토 시의 관광명소인 333m 해발 위에 펼쳐진 초원 센죠지키입니다.

드넓은 초원과 푸르른 바다, 그림 같은 하얀 날개의 풍력발전소까지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여름에는 고기잡이 배 등불도 볼 수 있고 봄이 되면 이쁜 꽃들도 핀다니 이런 곳에서 캠핑을 하면 정말 멋질듯합니다

 

 

 

 

▲센죠지키 유일한 카페 컨츄리 키친입니다. 카페 2층이 전망대라 재미납니다.

 

 

 

 

▲제일 먼저 빈티지한 휴지케이스가 눈에 뜨입니다

 

 

 

 

▲내부는 좁은 편인데 술도 팔고 요리도 팔고 커피도 팔고~ 과일 크레페도 파는데 맛도 좋습니다 ^^

 

 

 

 

DSLR카메라로 여행 사진 찍기(니콘D750)

 

 

이번 일본여행에선 니콘D750에 렌즈를 단랜즈와 줌렌즈 두 가지를 들고 다녔습니다.

이동이 많고 많이 걸어 다녀야 하는 여행이었지만 니콘D750 바디가 가벼운 편에 단렌즈가 워낙 가볍다 보니

렌즈 둘을 들고 다녀도 별 부담이 없었습니다.

한 곳에 오래 머물며 사진을 찍는 게 아니라 계속 움직여야 하는 여행사진에 적합한

유효 화소수 2,432만 화소로 초고화질 사진에 구현에 고정밀51포인트 AF시스템을 장착하여

정확한 AF가 가능한 니콘D750, 틸트액정까지 있어 로우앵글, 하이앵글 맘껏 찍을 수 있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일상카메라, 반려동물 카메라, 여행용 카메라로 완전 딱 인 니콘D750이었습니다.

 

 




* 해당 포스트는 ‘바다’ 님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콘텐츠 바로가기 클릭]


by Nikon Blog 2018.05.18 11:00
  • from.k 2018.05.23 13:41 신고 ADDR EDIT/DEL REPLY

    여행가고 싶어요.....ㅠㅠ

  • adamo_p 2018.05.25 18:42 신고 ADDR EDIT/DEL REPLY

    길 고양이 사진 잘 찍어보고 싶은데 ㅠㅠㅠㅠㅠㅠ 늘 재빨라서 못 찍어요 ㅠㅠㅠㅠㅠ

  • 주현맘미니 2018.05.28 19:20 신고 ADDR EDIT/DEL REPLY

    단렌즈로 여행다니기엔 불편하지 않나요?
    늘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여행 다닐때는 아무래도 줌렌즈가 편하겠죠?

| 1 2 3 4 5 6 7 8 9 ··· 24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