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여행에 함께한 니콘 쿨픽스 S6600

휴대성 좋은 디카 추천


위 사진은 니콘 쿨픽스 S6600 효과 중 '거울'효과로 찍은 사진이예요.

 


안녕하세요, 윈클레아예요

3 5일간의 베트남 여행을 가면서 빼놓을 수 없는게 카메라가 아닌가 싶어요.

여행에 남는건 '사진'뿐이잖아요 !!!!

베트남여행에 함께 한 카메라가 두대 있으니 그건 바로 니콘 DSLR D5200과 니콘 쿨픽스S6600 :)

 

기존에 니콘 dslr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로 니콘 쿨픽스 컴팩트 카메라도 만나보았어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개인적으로 컴팩트카메라는 휴대성은 좋지만

사진의 결과물이 아쉬울 때가 많아서 괜히 여행에 가져가셔 짐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어머 !!!! 베트남여행에 가져가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천호에서 인천공항까지 가는 공항버스 안에서부터 셀카삼매경

dslr로 찍으면 철컥 - 거리는 셔터소리 때문에 사진 찍기가 민망한데

니콘 쿨픽스 S6600는 셔터소리가 안나기 때문에 마음껏 찍을 수 있어요ㅎㅎㅎ

 

따로 보정하지 않았는데 색감도 잘 나오고, 피부도 참~ 좋아보이죠

이게 바로 <스마트 인물 촬영>의 힘 ㅋㅋㅋㅋㅋㅋㅋㅋ


누가 보면 제 피부 정말 매끈매끈 달걀피부인 줄 알겠어요 히히 >.<

 




이제 베트남으로 떠납니다 !


~~~~ 남편이랑 떠나는 세번째 해외여행이고, 올해 들어 두번째로 떠나는 해외여행이지만 

언제나 여행은 절 설레게 만드는 것 같아요





비행기 안에서 남편과 커플 인증샷도 빼놓을 수 없죠 *_*

조용한 비행기 내에서도 찰칵찰칵


남편님은 뭐 살꺼 없나 기내에 비치된 책자 보는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차피 베트남 도착하면 바로 잘꺼라 화장도 대충했더니 얼굴이 초췌해보이네요 ㅠㅠ

그래도 스마트 인물 촬영 덕분에 피부가 매끈매끈해보인다는 -


 


 

한국에서 베트남 갈때도,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돌아올 때도, 베트남여행 중 수상인형극이나 야경을 찍을 때에도..........

니콘 쿨픽스 S6600 '야경'모드를 이용해서 찍으면 흔들림을 최소화한 사진을 담을 수 있어요.

흔들리는 비행기 안에서 '야경'모드로 찍어보았는데 깔끔하지 않나요?ㅎㅎㅎ

 

야경모드를 선택하면 핸드 헬드 / 삼각대 2가지를 선택 할 수 있는데

저는 손으로 들고 찍는거라 핸드헬드를 선택했는데도 잘 나오니 삼각대로 설정해놓고 찍으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

 



하롱베이의 멋진 풍경과 함께 인증샷을 남겨봤어요 :)

.........역광이라 얼굴이 조금 어둡다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니콘 쿨픽스 S6600 '역광'모드를 이용해 찍으면 얼굴부분이 한층 화사해져요 :)

풍경부분의 색은 그대로인데 얼굴은 그나마 밝아졌죠?ㅎㅎㅎㅎ


개인적으로 '역광'모드를 설정하고 풍경을 완전히 등지고 찍었을 때보다 

사진처럼 얼굴을 반정도만 돌려놓고 찍었을 때의 결과물이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물론 저는 밝기나 색감보정을 아예 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만족스러운 사진을 위해서라면

얼굴부분만 사진보정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환하게 보정하면 더 좋겠죠 *_*





이 사진은 남편이랑 분당에 데이트 갔을 때 '스마트 인물 촬영'모드로 찍은 사진이예요.

사진을 찍은 후 '빠른 효과'를 통해 다양한 사진효과를 연출 할 수 있어요 :)




니콘 쿨픽스 S6600의 다양한 효과를 이용해 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 할 수 있어요 크크

어안효과........... 완전 웃기죠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롱베이 티톱섬 전망대에서 하롱베이 절경 감상 해 볼 수 있었어요 ^_^

............. 베트남 여행 다녀온 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또 가고 싶네요.

여행은 역시 중독이라는 *_*/




하롱베이 석회동굴을 구경하는 시간도 있었어요 :)

 

하롱베이는 하늘에서 용이 내려온 만이라는 뜻이예요. '(Ha)' '내려온다()', (Long)'은 용()'이라는 뜻으로,

하롱은 중국식 표현이며 용의 강림이란 의미를 지니고 있어요.


바다 건너에서 쳐들어온 침략자를 막기 위해 하늘에서 용이 이곳으로 내려와 입에서 보석과 구슬을 내뿜자,

그 보석과 구슬들이 바다로 떨어지면서 다양한 모양의 바위가 되어 침략자를 물리쳤다는 전설이 있는 곳이예요.

 




스피드보트를 타고 항루원도 둘러봤어요 :)


원숭이의 섬이라는 항루원...

 

사람들이 주는 바나나를 먹고 사는 항루원의 원숭이들...

어찌나 날렵한지 사진 찍기가 힘들더라구요


니콘 쿨픽스 S6600 '애완동물'모드를 선택했더니 연사로 설정해서 찍어보았어요.

날렵하게 절벽을 올라가는 모습이 제대로 담겨있죠?ㅎㅎㅎㅎ

동영상으로도 담았는데 다음에 보여드릴께요 ! 




한장한장 찍은 사진들을 확대해서 보니 원숭이들이 사진 속의 동굴 같은 곳에 

먹이를 숨겨놓거나 휴식처로 삼는것 같더라구요 ^^





니콘 쿨픽스 S6600의 다양한 필터효과 중 '거울효과'를 사용해서 

베트남 하롱베이의 멋진 장관을 담아봤어요.



많은 분들이 물속에 비친 모습을 찍고 싶어하지만 아무래도 한계가 있을 수 있는데 

거울모드를 이용하니 마치 하롱베이의 수면에 비친 모습처럼 찍을 수 있었어요.

 

포토샵으로 이런 느낌으로 만들 수 있지만 저처럼 포토샵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거울효과를 이용해서 멋진 풍경을 담을 수도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하롱베이의 멋진 장관..... 너무 이쁘지 않나요?

하롱베이는 날씨가 정말 화창할 때 찍으면 더 아름다운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살짝 날이 흐려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비가 오는 하롱베이가 아니라 다행이라는 생각이 !!!!

 



안녕, 하롱베이 :-D


위 사진은 dslr로 찍은 사진이예요.

 

 

베트남 하면 빠질 수 없는 수상인형극 !!!

베트남 농경생활과 설화들을 인형을 통해 해학적으로 재미나게 묘사한 작품이예요.


프랑스 예술가들이 인간의 손으로 할 수 이는 최대의 마술이라 극찬한 수상인형극은

 예전에 런닝맨에서도 나왔던 곳으로 기억해요~~

 

사진 속에 있는 분들이 인형에 생명을 불어놓은 분들이예요 :)

어두운 곳에서 진행되는 수상인형극이라 사진으로 담기가 힘들더라구요.






니콘 쿨픽스 S6600 '야경'모드로 수상인형극의 모습을 담아봤어요.






베트남 패키지 여행 일정에는 없지만

새벽 6 20분에 일어나서 먹고 온 베트남 현지 쌀국수....


우리나라에서 먹던 쌀국수 맛과는 차이가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베트남에서 먹었던 이 쌀국수 맛 그대로 한국에서 팔아도 좋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_^ 

 






니콘 쿨픽스 S6600로 열심히 음식사진을 담고 있는 모습 *_*/


LCD액정이 회전되기 때문에 어떤 각도에서도 쉽게 사진을 담을 수 있어요.







니콘 쿨픽스 S6600 Wi-Fi 기능이 이어서 스마트폰으로 원격 촬영 및 이미지 무선 전송/공유가 가능해요.

찍은 사진을 바로바로 핸드폰으로 옮겨서 가족, 지인들한테 베트남 쌀국수 사진을 보내기도 했다죠 크크

 

물론 wmu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야 된다는 점 !

 

 




사진 3개를 핸드폰으로 옮겨봤어요 :)





원본 그대로 전송이 되어서 그런지 화질이 굿 !!!

확대해서 봐도 생생하죠? ㅎㅎㅎㅎㅎ

 

 

베트남여행에 함께한 니콘 쿨픽스 S6600의 이야기를 다음에도 계속 된답니다.


기대해주세요



* 해당 포스트는 '윈클레아'님이 니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y Nikon Blog 2014.07.23 09:56
  • Favicon of http://yongphotos.com BlogIcon 용작가 2014.07.23 13:49 신고 ADDR EDIT/DEL REPLY

    작지만 똑똑한 녀석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
    글쓴이분... 유부녀셨다니 놀랬어요!! ㄷㄷㄷ!